2024.04.11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프리미엄 ULV 쌍용 '뉴 코란도C'...인기비결은?


쌍용자동차의 대표모델 코란도 C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뉴 코란도 C'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이달초 출시 열흘만에 2,000대 계약을 돌파하며 기대이상의 선전을 하고있다.

 

'뉴 코란도C'는  기존 코란도C의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실제 내용면에서는 신차나 다름없는 업그레이드 모델로 평가되고있다. 그만큼 외형은 물론 내용면에서도 많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뉴 코란도 C'는 프리미엄 ULV(도시형 레저 차량)를 개발 콘셉트로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혁신하는 한편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비롯한 운전자 공간을 신차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최상의 상품성으로 새롭게 재 탄생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진정한 SUV '뉴 코란도C'...도심도 아웃도어다

 

 쌍용자동차는 정통 SUV DNA를 타고난  '뉴 코란도 C'와 함께 떠나는 도심 속 레저 라이프를 뜻하는 ‘Urban Adventure’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새로운 코란도 C에겐 도시도 아웃도어다!’란 메인 카피를 통해 '뉴 코란도 C'가 도시에서도 SUV 본연의 다이내믹한 레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진정한 SUV임을 부각시키고있다.

 

지난 2011년 첫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매년 판매량을 확대해온 '코란도 C'는 레저에 특화된 '뉴 코란도 C'만의 새로운 스타일링과 감성적 인테리어의 퀄리티를 한층 높임으로써 기존 SUV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

 

무엇보다 새롭게 출시된  '뉴 코란도 C'는 다이내믹한 움직임에서 비롯되는 강인한 이미지를 디자인 콘셉트로 다이내믹하고 견고하고 강인한 정통 SUV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현함으로써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와 함께 코란도 패밀리 룩의 완성도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다.

 

 

 

☞확 달라진 '뉴 코란도 C'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뉴 코란도C'는 외관부터 기존의 코란도C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신차나 다름없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전면부는 블랙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 및 LED 포지셔닝 램프, 크롬 몰딩과 바디컬러 라인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라인의 에어 인테이크 그릴 등을 새롭게 디자인함으로써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강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후면부도 새로운 리어 콤비램프에 '뉴 코란도 C' Identity를 살린 C자형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하고 Korando  레터링을 부각함으로써 스타일 완성도를 높이고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램프는 신규 적용된 프로젝션 렌즈를 블랙 베젤과 알루미늄 베젤이 조화롭게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측면부는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유려하게 다듬어 신규 디자인 된 18인치 휠을 적용함으로써 전체적으로 기존 '코란도 C'만의 세련된 디자인에 다이내믹함을 더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 공간도 큰 폭의 변화를 통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렸으며,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해 감성 품질을 더욱 강화했다.

 

 

☞'뉴 코란도C...동급 유일의 1등급 연비, 소음도 줄여

 

 '뉴 코란도 C'는 구동계통 최적화를 통해 Eco 모드 선택 시 기존 모델보다 8.4% 가량 연비가 향상되었으며(2WD 기준 복합 12.8km/), M/T 모델은 동급 유일의 1등급 연비(2WD 기준 복합 17.2km/)로 오너에게 주행의 즐거움은 물론 비교할 수 없는 경제성을 선사한다.

 

자동변속기 모델에는 새롭게 Eco 모드와 Sport 모드를 선택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해 일반 주행 시 최적의 세팅으로 연비 주행이 가능한 Eco 모드를, 쾌적한 가속감을 느끼고 싶다면 Sport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엔진 마운팅 시스템 개선 및 서브프레임 강성 보강 등 전반적인 NVH 개선작업을 통해 최대 10% 이상의 진동·소음 저감 효과를 거두었으며, TPMS(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를 신규 적용해 예방 안전성도 한층 높였다.

 

'뉴 코란도C' 안전성...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도 강화

 

'뉴 코란도 C'는 모두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했다.  정면충돌 시에는 Dual front airbag, 차량의 변형이 급속히 진행되는 측면 충돌이나 Pole(전신주)충돌 처럼 완충장치가 없는 측면 충돌 시에는 사이드 & 커튼 에어벡이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뿐만 아니라 전복사고 시 차량 밖으로의 이탈을 막아주는 등 최첨단 안전장치를 갖추었다.

 

또한, 후방 충돌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전기신호에 따라 헤드레스트가 전방상향으로 순식간에 이동하여 승객의 목 상해를 줄여주는 첨단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적용함으로써 후방 추돌 시 승객의 안전을 고려했다.

 

특히 차량에 탑승되어 있는 승객의 안전성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도 고려한 보행자 친화적 설계를 Hood Bumper에 적용하는 배려를 했다.

 

☞안전제일 '뉴 코란도C'에 적용된 다양한 신 기술들

 

'뉴 코란도 C' TPMS(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를 신규 적용하고 동급 유일의 1열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적용했다. 다기능 ESP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승객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SP(차량자세제어시스템)는 악천후와 급선회 등 운전자의 의지대로 차량을 제어하기 힘든 상황에서 차량 속도/차체 균형/엔진 출력/페달 답력/ 스티어링 회전각 등 종합적인 정보를 체크,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하여 차량이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ARP(차량 전복방지 장치)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가 고속 주행 상황에서의 급코너링 시 차량 전복을 예방하며, 노약자나 여성운전자들이 위급상황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충분히 깊게 밟지 못했을 때 전자적으로 판단하여 제동력을 신속히 증대, 사고를 미연에 예방한다.

 

EBD-ABS는 승차인원과 적재하중에 따라 앞뒤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을 적절히 배분함으로써 안정적인 제동을 확보하며, 브레이크와 엔진 제어를 통해 타이어 슬립을 방지하는 FTCS 또한 적용되어 있다.

 

이 밖에도 언덕 출발 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브레이크 압력을 일정 시간 유지시켜 차가 밀리지 않도록 돕는 HSA(Hill Start Assist), 급정거 시 비상등을 자동 점등시켜 후속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ESS(Emergency Stop Signal) 등 안전을 위한 첨단 기술들이 아낌 없이 적용되어 있다.

 

 

 

☞고객의 요구 '첨단 편의 사양' 최대 적용...상품가치 극대화

 

 '뉴 코란도 C'는 고객의 니즈를 대폭 반영한 동급 최고수준의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을 적용해 상품가치를 최대화했다

 

최신의 3D 맵이 탑재된 7인치 신규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과 동급 최초로 명품 오디오 메이커인 하만 그룹의 인피니티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한  '뉴 코란도 C' Infotainment 시스템은 보다 입체적인 정보제공은 물론 동급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스마트키 시스템을 확대 적용하고, 일반 사양도 휴대 편의성을 높이고 미관을 향상시킨 폴딩 타입의 무선도어 리모컨 키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운전자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블랙박스, 앞뒤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이드스텝, 워셔 히터 등 다양한 용품을 커스터마이징 형태로 제공하며, 스마트 AWD 선택 고객에 한하여 트레일링 히치를 장착할 수 있다.

 

'뉴 코란도 C'는 쌍용차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차체 및 일반 부품에 대하여 기존 2/4km3/6km로 보증기간을 연장 운영하며, 엔진 및 구동계통은 5/10km를 제공한다.

 

 

 

☞'코란도C' 얼마나 판매됐나...가격은?

 

'뉴 코란도C'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있는 것은 무엇보다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많은 변화와 함께 진동 소음을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있다.

또한, 신차 수준으로 많은 부분을 변경하여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구분

10년 9월~12월

11년

12년

13년 1월~7월

합계

코란도 C  합계

           4,582

         40,612

         49,660

         31,153

        126,007

내수

                -

         10,615

         16,685

           9,991

         37,291

수출

           4,582

         29,997

         32,975

         21,162

         88,716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CVS 2,071~2,226만원 ▲CVT 2,380~2,572만원 ▲CVX 2,722~2,872만원(각각 고급형~최고급형)이다.

 

 <'뉴 코란도C' 제원>

구 분

New Korando C

M/T

A/T

2WD

AWD

2WD

AWD

외관
(mm)

전장

4,410

전폭

1,830

전고

1,675(1,715)

축거

2,650

엔진

형식

e-XDi200 LET

e-XDi200

배기량(CC)

1,998

최고출력

(ps/rpm)

149

/4,000

181

/4,000

최대토크

(kg·m/rpm)

36.7

/1,500~2,800

36.7

/2,000~3,000

변속기

6

수동변속기

 

6

자동변속기

제동장치(-후륜)

V-Disc/Disc

현가장치(-후륜)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타이어

215/65R 16,

225/60R 17

225/55R 18

연비(km/)

복합 17.2

/도심 16.3

/고속도로 18.4

복합 16.1

/도심 14.9,

/고속도로 17.9

복합 12.8

/도심 11.4

/고속도로 15.1

복합 11.6

/도심 10.5,

/고속도로 13.4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달의 신차 구매혜택

더보기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