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대한민국 1% 렉스턴'...이래서 '왕가의 품격'이다 <下>

'렉스턴'은 SUV의 기능성을 유지하면서 디젤엔진 장착 차량의 가장 큰 불만 요소인 소음, 진동을 개선하여 도심이나 자연 그 어느 곳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신개념 SUV이다.

 

세단의 품격과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추었기 때문에 SUV 보유 고객뿐만 아니라 승차감을 우선시하는 승용차 선호 고객도 아무런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기존 SUV 차량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보완했다는 점이 장점이다.

 

 ☞ '렉스턴'...탁월한 주행성능에 '세단의 품격'까지 만족

즉, '렉스턴'은 기존 SUV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상급의 SUV로 대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승용차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SUV로의 전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을 갖춘 차량이다.

 

‘왕가의 품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히 안전성과 경제성만 강조하는 기존의 SUV와는 달리 사용자의 사회적 지위를 차량으로 대변해 주고, 남과 달리 특별함을 추구하려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이 '렉스턴'의 주요한 마케팅 전략이다.

 

‘대표성’, ‘희소성’, ‘사회적 가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대한민국 1% - 렉스턴’이라는 공격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채택하여 SUV뿐만 아니라, 승용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시장에서 1%의 대표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렉스턴'의 주요 목표 고객층은 30대 중․후반의 진보적 성향을 갖춘 전문직이다. 이들은 일에 대한 사회적 성취 의욕뿐만 아니라, 가족을 중시하는 성향이 강해 차량 선택시에도 업무적인 용도와 함께 가족과 레저를 즐길 수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렉스턴'개발과정과 특징

 

SUV수준향상을 위해 디자인 성능개발에 3년소요

  '렉스턴'은 지난 98년 ‘Y-200’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개발에 착수한 이래 3년여의 기간동안 SUV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린다는 목표로 설계단계에서부터 신개념의 SUV에 걸맞는 디자인과 성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왔다.

 

'렉스턴'은 쌍용자동차가 69년부터 국내 SUV의 대명사인 '코란도'를 생산해 온 30여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쏘', '코란도'등 SUV의 튼튼함과 '체어맨' 수준의 승차감을 접목시켜 다임러크라이슬러의 ‘ML320’이나 도요타의 ‘RX300’ 등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최고급 SUV를 탄생시키게 됐다.

 

'렉스턴'은 SUV의 각축장이라 할 수 있는 북미시장은 물론이고 전세계 어느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는 동급 최고의 SUV 컨셉으로 개발되었다.

  국내 최초로 무보링 100만km 주행은 물론 벤츠설계 2.9ℓ디젤터보 및 3.2ℓ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상의 성능을 확보했으며 공인연비 11.8km/ℓ(M/T 기준)와 10.9km/ℓ(A/T 기준)로 최고의 경제성을 제공한다.

 

☞완벽 품질위해 세계 7개국 다양한 여건서 '완벽 테스트' 통과

'렉스턴'의 이 같은 안전성과 최고의 성능을 위해 ▲이탈리아에서의 풍동테스트, 오염도테스트 및 도하능력테스트, ▲스웨덴에서의 혹한기 테스트, ▲영국에서의 핸들링테스트, ▲미국을 횡단하는 혹서기 테스트 및 현지안전시험, ▲사우디에서 독일에 이르기까지 7개국을 거친 트로피칼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완벽을 기하였다.

 

  ▶'1세대 렉스턴'...출시전에 이미 '우수디자인상' 수상

지난 ’98년 'Y200'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개발에 착수, 3년간 약 1,6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자된 '렉스턴'은 ‘왕가, 국왕’을 뜻하는 라틴어 ‘REX’와 ‘품격, 기풍’을 뜻하는 영어 ’Tone'의 합성어로 ‘왕가의 품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렉스턴Ⅰ'은 기존 SUV의 장점인 안전성․경제성․주행성능을 보완하면서 최고급 세단 수준의 최첨단 편의장치를 적용하고, 소음․진동을 대폭 개선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쌍용자동차는 설명했다.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로 근육질의 우람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뉴라운드 스타일을 적용한 '렉스턴'은 출시 이전 이미 도심이나 자연 그 어느 곳에서도 어울리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다목적성을 인정받아 ‘2001년 우수산업 디자인 공모전’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미 '무쏘', '코란도'를 통해 그 성능을 인정받은 엔진과 미션은 장점을 살리고 성능을 향상시켜 소음과 진동을 현격하게 개선했으며, 동력전달효율 최적화로 연비를 향상시키는데 성공했다.

 

'렉스턴Ⅰ'에 탑재되는 OM662LA(2,874cc 터보인터쿨러) 엔진은 100여년 역사의 자동차 기술이 축적된 벤츠설계의 Know-How를 통해 탄생된 가장 이상적인 디젤엔진으로 이정받고있다.

 

어떠한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철저한 인간존중 정신에 입각하여 개발된'렉스턴'은 ABS와 ABD(TCS) 등의 첨단 장치를 적용했으며, 프레임 장착 차량의 선두주자답게 최적 구조의 고강성 프레임 개발에 성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가변적 단면구조를 적용해 정면 충돌시에도 충격 흡수를 극대화하여 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개발과정에 있어서도 이미 270회 이상의 충돌시험을 거쳤으며, 정면․측면․옵셋 충돌에 대해 미국 도로교통안전협회(NHTSA)에서 실시하는 충돌 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시험한 결과 모두 별 다섯(★★★★★)을 획득했다.

판매가격은 RJ290 기본형 2,553만원, 고급형 2,699만원, 최고급형 2,829만원, RX 290 기본형 2,973만원, 고급형 3,128만원, 최고급형 3,318만원이다.

   ▶'2세대 렉스턴'...'하이엔드'지향하는 최첨단 기술 기능 망라

렉스턴Ⅱ는 국내 대표 SUV로 자리잡은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받아 최고급․고성능을 뜻하는 ‘하이엔드’ 시장 개척을 목표로 개발됐다.

 

쌍용자동차는 렉스턴Ⅱ의 ‘하이엔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최고급 대형 세단의 중후한 품격과 럭셔리한 스타일을 접목한데다, SUV 최초로 적용되는 각종 최첨단 신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최고급 럭셔리 SUV 이미지를 재정립하는데 개발의 초점을 뒀다.

 

'렉스턴Ⅱ'는 국내 SUV최고출력인 191마력,  배기량 2,700cc, 최대 토오크 41kg․m/1,600~3,000rpm, 분사압력 1,600bar, 32bit ECU 등 최고 성능을 갖춘 제3세대 커먼레일 ‘XDi270’ XVT 디젤엔진이 탑재됐다.

 

'렉스턴Ⅱ'는 세계적인 명차에만 적용되는 E-트로닉 방식의 벤츠 5단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E-트로닉 수동모드는 세계적인 고성능 SUV에만 적용되는 첨단 기능으로 주행 중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의 Tip 스위치 조작만으로 기어 단수를 조절해 수동변속기의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다.

 

렉스턴Ⅱ의 Power AWD는 전륜과 후륜의 동력 배분을 40:60으로 최적화함으로써 눈길, 빗길, 급코너링은 물론 경사로 주행에 있어서도 최강의 힘과 최적의 핸들링 성능을 보유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주행과 조정 안정성을 실현하였다.

 

'렉스턴Ⅱ'에는 국내 SUV 최초로 지상파 DMB가 도입됐다. 지상파 DMB의 특징은 루프 통합형 안테나를 적용해 방송 끊김 현상이 없는 뛰어난 수신성능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DMB 데이터 서비스인 DLS 기능이 추가돼 △ TV 7개채널 △라디오 13개 채널과 함께 △데이터 방송 8개 채널의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최고급 대형 SUV 렉스턴Ⅱ에는 하이엔드 제품을 지향하는 SUV 리더의 위상에 걸맞도록 품격과 파워를 높이는 최첨단 기술과 기능이 총망라돼 있다.

 

판매가격은 2WD 와 4WD가 있는 RX5모델의 경우 2,883만~ 3,383만원이며 RX7 AWD모델은 3,427만~ 3,601만원, 노블레스 AWD모델은 3,799만~4,114만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달의 신차 구매혜택

더보기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