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가 전설적인 레이싱 드라이버 짐 클라크를 기리기 위해 특별 제작한 모델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로터스 창립자 콜린 채프먼의 쟁쟁한 경쟁 상대로 등장했던 짐 클라크는 1959년 로터스 엘리트로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클래스 2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듬해 팀 로터스 소속으로 F1 네덜란드 그랑프리에 공식 데뷔한 그는 1963년, 월드 챔피언에 오른 것은 물론 팀 로터스의 사상 첫 F1 컨스트럭터 월드 챔피언십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당대 최고의 레이서로 이름을 떨쳤다.
특히 짐 클라크는 1965년 F1 월드 챔피언십과 인디애나폴리스 500에서 내리 우승하며 지금까지 깨지지 않는 전설적인 업적을 남겼다.
이번에 공개된 로터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은 짐 클라크의 놀라운 업적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헌정 모델로서 남다른 가치를 지녔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은 로터스 에미라 V6를 밑바탕 삼았다. V6 3.5L 가솔린 슈퍼차저 405마력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LSD(차동 제한장치)를 탑재해 운전 재미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스포츠 서스펜션 및 트랙 모드, 스포츠 배기 등을 포함하는 로터스 드라이버스 팩이 기본 적용됐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은 전세계 60대 한정 판매로 진행되며, 영국 현지 판매가격은 11만5,000파운드(약 2억1,935만 원)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