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럭코리아가 지난 7일 2022 연비왕대회를 진행하고 우승자를 발표했다.
지난 2년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나 이번 제 15회 연비왕대회는 평택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11월 6일과 7일 이틀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2022 연비왕대회는 차종에 무관하게 볼보트럭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사업 본부별 지역 예선을 거쳐 상위 기록을 보유한 운전자와 지역별 사업본부장의 추천을 받은 11명의 고객들이 참가했다.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결승 진출자들은 대회 1일차에 운전자 교육을 수료와함께 2일차에는 주행거리 기준 약 300km에 이르는 왕복 주행 코스를 완주했다.
실 연비 기록으로 북부 사업본부의 안효진 고객이 약10km/ℓ에 가까운 우수한 기록의 성적을 달성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준우승은 서부 사업본부의 최의환 고객이, 동부 사업본부의 문창우 고객이 3등에 선정되었다.
이번 연비왕대회 전체 참가자 평균 연비가 9km/ℓ를 넘겨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볼보트럭코리아는 7일 대회 종료 이후 평택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상위 우승자 3명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상패를 전달했으며 우승자들 이외에도 참가상 및 여성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상을 시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