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은 ‘2022 독일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에서 새롭운 전기 리어 엑슬을 공개했다.
더욱 많은 배터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전기 액슬을 적용해서 볼보 전기트럭의 주행거리가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볼보트럭은 총 6개의 전기 트럭 모델을 출시하며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전기트럭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IAA에서 공개한 새로운 전기 액슬은 전기 모터와 변속기를 리어 액슬에 통합해서 트럭에 더욱 많은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으며, 이는 향상된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장거리 운송의 전동화를 확장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의미한다.
2020년대 후반에 상용화를 앞둔 수소 연료 전지 트럭에도 추가 공간을 확보될 수 있어 다른 부품의 장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시카 샌스트룀 볼보트럭 글로벌 제품 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전기 액슬은 전기 트럭의 상용화라는 측면에서 혁신적인 돌파구가 될 것이며, 대형 전기 트럭용 공공 급속 충전기의 수요가 가까운 미래에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것이라는 분명한 신호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볼보트럭은 몇 년 안에 새로운 전기 액슬이 장착된 전기 트럭의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현재 출시된 전기트럭 라인업에도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