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27일 부산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150여 개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르노그룹의 르놀루션 경영전략 진행 상황과 그룹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실적과 경영 계획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COVID-19 등 여러 대외 이슈로 힘든 한 해를 보낸 협력업체에게 위로를 표하는 한편, 지난해 6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속적으로 선전할 수 있도록 품질과 상품 경쟁력 강화 노력을 협력사들도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 출시를 준비 중인 친환경 신차 모델의 개발에 있어 협력사들에게 친환경 및 첨단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해 부품 국산화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2021 올해의 협력사’ 시상식에서는 지난 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연구개발과 생산에 큰 기여를 한 6개 우수 협력사에게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이 진행됐다.
▲‘상생 협력상’에는 ㈜신흥기공, ▲‘연구·개발상’은 ㈜에스엘, ▲‘품질상(’은 ㈜패커드코리아, ▲‘부품 부문 성과상’은 ㈜디젠스과 ㈜아산, ▲‘서비스·설비 부문 성과상’은 ㈜은산해운항공이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