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BMW 뉴 R 1300 RT’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뉴 R 1300 RT는 7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로 탁월한 장거리 주행 성능은 물론 강력해진 박서 엔진과 최신 섀시 제어 시스템 등을 탑재해 뛰어난 역동성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 R 1300 RT는 럭셔리 투어러의 세련미에 스포티함이 가미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전반적으로 차체를 민첩하고 가벼워 보이도록 디자인하여 대형 투어러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강력한 박서 엔진과 첨단 자동 변속 시스템
뉴 R 1300 RT는 BMW의 양산형 박서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최신 1,300cc 수평대향 2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5.2kg·m(149Nm)를 발휘한다.
더불어 BMW 럭셔리 투어러 모델 최초로 자동 변속 시스템 ‘ASA’를 탑재했다. 자동 모드에서는 변속과 관련한 어떠한 동작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수동 모드 활용 시에는 클러치 조작 없이 오직 풋레버만으로 변속할 수 있어 우수한 주행 편의성을 제공한다.
▶최첨단 주행 보조 장치 및 고급 편의 사양 제공
뉴 R 1300 RT에는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과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변경 경고(SWW) 등이 포함된 라이딩 어시스턴트 시스템이 적용돼 장시간 주행 시 라이더의 피로도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이외에도 최소 27L에서 33L로 너비 조절이 가능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가변형 사이드 케이스를 비롯해, 10.2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동승석 열선 그립 기능이 통합된 톱케이스 홀더, 열선 등받이가 포함된 전동식 54리터 톱 케이스, USB-C 타입 충전 포트가 장착된 전면 스마트폰 수납공간, 최적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오디오 프로’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편의 사양도 기본 및 옵션으로 제공된다.
BMW 뉴 R 1300 RT는 2가지 트림으로 국내에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알파인 화이트’가 4,290만원, ▲‘스타일 트리플 블랙’이 4,380만원이다(부가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