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트너십은 친환경 이동 수단인 전기차의 상용화를 장려하고, 서비스 제공 지역에 100 여 개의 무료 충전소를 설치함으로써 전기차 인프라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환경오염 및 연료비 상승에 있어 혁신적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마힌드라e2o의 렌터카 시장 진출은 잠재력을 가진 미개발 시장 진출 과 동시에 전기차의 고객에게 효율적인 비용으로 전기차를 제공하여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마힌드라 레바는 지난 3월 차세대 순수 전기자동차인 마힌드라 e2o를 출시했다. 마힌드라 e2o는 순간 가속을 위한 부스트 모드 기능을 갖춘 전자동 변속장치를 장착하고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100km까지 달릴 수 있어 도시 주행에 적합하다.
마힌드라 e2o는 5C로 알려진 마힌드라 그룹의 다섯 가지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 즉, 깨끗함, 편리성, 일관성, 영리한 기능성, 비용 효율성을 표방하고 있다. 마힌드라 e2o는 마힌드라 그룹의 친환경 및 혁신적 활동과 더불어 모빌리티 솔루션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도시화 재정립의 실현을 위한 마힌드라 그룹의 노력을 극대화 하고 있다.
인도의 렌터카 시장은 여전히 작은 규모이지만, 지난 2~3년간 도로 시설의 개선과 인건비 상승 및 네비게이션의 보급의 영향으로 그 수요가 크게 증가해 왔다.
마힌드라
e2o의 렌터카 서비스는 앞으로 뉴델리,
벵갈루루 및 뭄바이,
세 개 도시에서 각각 다섯 대의
마힌드라
e2o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점차 그 밖의 대도시들로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