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순수 전기차 '폴고레’ 국내 출시

  • 등록 2025.04.28 13:17:09
크게보기

총 3개의 강력한 300kW 영구자석 전기 모터로 최고출력 778마력 발휘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 순수 전기차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국내 공식 출시한다.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는 마세라티 최초의 순수 전기차로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모델인 그란투리스모를 혁신의 정점으로 끌어올린 모델이다함께 출시되는 형제 모델그란카브리오 폴고레 또한 100% 전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새로운 차원의 오픈 에어링 경험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그레칼레 폴고레 공식 출시에 이어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를 도입하며 한국에서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우아함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 디자인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의 외관은 시대를 초월하는 독보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전용 스플리터다이아몬드  글로스 블랙 전용   프론트 디퓨저는 공기저항계수(Cx) 내연기관 버전에 비해  7% 개선시켜 주행가능거리 최적화에 기여한다

 

컨버터블인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소프트탑을 장착해 탁월한 오픈 에어링 경험을 선사한다소프트탑은 시속 50km까지 주행해도 작동 가능하며 개방에 걸리는 시간은 14초에 불과하다


루프는 터치 버튼 또는 손가락 제스처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있으며 워머를 기본으로 탑재해 루프를 열고 주행해도 운전자와 동승자를 따뜻하게 감싸준다.

 

▶마세라티 특유의 하이퍼포먼스를 위한 파워트레인 셋업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퍼포먼스를 즐길  있도록 설계됐다. 800V 기술 기반의 120Ah LG에너지솔루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으며배터리는 이탈리아 토리노 소재의 미라피오리 배터리 허브 조립 공장에서 생산된다또한 혁신적인 배터리 구성 방식과 레이아웃배터리 모듈 배치로 전고를 낮춰 스포티함을 유지했다.

 

특히  모델은  3개의 300kW 전기 모터(전륜 1개·후륜 2) 탑재했다모터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레이스카에 장착된 전기 모터를 뿌리로 개발돼 브랜드 고유의 모터스포츠 DNA 유지했다


또한 퍼포먼스를 위해 배터리보다 모터 성능을  강력하게 설계후륜구동 모드에서도 전체 출력 100% 사용할  있으며 하나의 후륜 휠에 최대 400마력까지 전달한다.


최고 출력 778마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의 경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가 시속 325km,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290km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구현한다또한 복합 기준 1 충전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는 최대 341km,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최대 321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다양한 조건에 대응하는 4가지 주행 모드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4가지 주행 모드를 갖췄다주행 모드는 ▲에너지를 절약해 주행 가능 거리를 최대로 확보하는 맥스 레인지’ ▲전형적인 그란투리스모’ 경험을 제공하는 기본 주행 모드 ‘GT’ ▲일상 주행 환경에서도 짜릿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스포트(SPORT)’ ▲성능을 극대화해 가장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을 즐길  있는 코르사(CORSA)’ 구성된다.

 

특히 회생제동 시스템을 통해 속도를 줄이면서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할  있으며회생제동 강도는 스티어링  뒤의 패들을 통해 주행 중에도 4단계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이길응 기자 kelee@automobilesun.com
< 저작권자 © 오토모빌썬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빌썬 | 사업자등록번호: 215-20-4159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송파-1147호 대표: 이길응 | 팩스:02)913-7276 |핸드폰: 010-4116-0197 |홈페이지: www. automobilesun.com |Copyright ⓒ 2008 오토모빌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