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새로워진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

  • 등록 2012.07.05 11:32:01
크게보기

현대차, 내/외관-실내에 강화된 신기술 및 신사양 적용

 
- 내/외관과 각종 기능이 새로워진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현대자동차는 신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향상된 내/외관 스타일과 강화된 신기술 및 신사양을 적용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는,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한 외관 디자인과 차급을 넘는 첨단 신기술/신사양을 대거 적용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모델을 선보여 국내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전면부는 ▲측면 끝 부분을 투-톤 공법으로 처리해 안정감을 더한 신규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역동적 스타일의 LED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해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갖췄다.

측면부 및 후면부는 ▲신규 휠 디자인을 적용한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LED 리어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역동적인 스타일로 거듭났다.

실내는 ▲각종 스위치 배열 조정, 디자인 개선 등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플로어 콘솔 ▲세련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탑승객의 편의성과 감성 만족도를 높였다.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가격은 CVVL 엔진 장착 모델이 ▲스타일 2,210만원 ▲스마트 2,465만원 ▲모던 2,650만원 ▲프리미엄 2,785만원이며, ▲고급형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한 경제형 모델 블루세이버는 2,360만원이다.

터보 GDi 엔진 장착 모델은 ▲모던 2,890만원 ▲프리미엄 2,980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는 기존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을 더욱 발전시킨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하면서, ▲지도 데이터 저장매체로 SD카드를 채택해 신속하고 간편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더욱 커진 8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시인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간단한 레버 조작으로 손쉽게 주차할 수 있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운전 환경에 따라 3가지 조향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운전자 취향에 따라 엔진 및 변속기를 제어해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통합 주행 모드’를 적용해 운전 편의성과 주행 만족도를 극대화시켰다.

이 밖에도 ▲급제동 경보 시스템 ▲오토 크루즈 컨트롤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4방향(4-WAY) 럼버써포트가 적용된 운전석 시트를 적용하는 등,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편, 현대차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를 출시하며 가솔린 전 모델에 ▲신규 디자인 사양 ▲플렉스 스티어 ▲급제동 경보 시스템 등 고객 선호가 높은 사양들을 기본 적용한 것을 비롯,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열선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사양을 새롭게 적용했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CVVL 모델의 경우 ▲기본 모델인 스타일(구, 그랜드)은 가격 동일 ▲주력 모델 스마트(구, 럭셔리)는 15만원 인상에 그쳤으며, 터보 GDi 모델도 ▲모던(구, 고급형) 40만원 ▲프리미엄(구, 최고급형) 20만원 등으로 가격 인상을 최소화, 고객들에게 가격을 뛰어넘는 사양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혜택과 만족을 극대화시켰다.

변경 사양가치와 가격변동을 감안했을 때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를 기념해 ▲8월 12일까지 출고 고객 중 대한민국 대표팀 메달 획득 숫자에 맞춰 고객 수를 선정해 순금 메달, 최신 게임기, 주유 상품권을 증정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길응기자 기자 kelee@automobilesun.com
< 저작권자 © 오토모빌썬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오토모빌썬 | 사업자등록번호: 215-20-4159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송파-1147호 대표: 이길응 | 팩스:02)913-7276 |핸드폰: 010-4116-0197 |홈페이지: www. automobilesun.com |Copyright ⓒ 2008 오토모빌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