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요즘 뜨는 3040 패밀리카' 코란도 터보 가솔린모델

"3인이하 가족에 가장 적합한 차" ... 성능· 경제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요즘 3040세대들이 가정을 꾸리기 시작하면서 '요즘 세대'에 딱 맞는 패밀리카로 쌍용 SUV '코란도 가솔린 모델'이 급부상하고있다.


그동안 주행성이 좋은 세단을 패밀리카로 선택하는 게 보편적이었다면, 최근에는 SUV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아이가 탑승해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내부 공간, 여러 가지 멀티 플레이 및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첨단 기능, 핵가족이 사용했을 때의 경제성 을 고려할때 SUV가 최적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2019년 1월~ 9월까지 중형 SUV는 12만 9,729대의 판매량을 기록해 전체 SUV 판매량(362,268대)의 35.8%를 차지했다. 특히 코란도는 2019년 1월~ 9월까지 11,24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2,660대에 비해 322.7% 라는 급속한 판매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쌍용자동차 지난 8월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 터보 가솔린 모델을 추가로 선보이며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 받고있다. 


새롭게 출시된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넉넉한 실내 공간에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 낮은 자동차세에서 비롯되는 경제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3인 이하 요즘 가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해 기준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가구의 78%3인 이하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쌍용차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코란도 디젤 모델에 이어 우수한 정숙성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까지 출시하며 엔트리 패밀리 SUV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크게 넓혔다.


▶'&와이드'디자인으로 역동적이며 세련된 스타일 구현


우선 외관을 보면 모던한 실루엣을 기반으로 고유의 DNA를 살린 코란도는 응축된 힘과 에너지”,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힘의 흐름을 내외관에 일관되게 표현하고 있으며, '&와이드(Low&Wide: 가로로 넓고 낮게 깔린 차체 비율)' 디자인으로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해 냈다.

 

전면부는 안정감을 주는 후드 라인과 역동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롭게 구성됐으며 역동적인 측면의 캐릭터라인은 전후면의 숄더윙 라인과 더불어 코란도의 상징적 디자인 요소로 SUV 고유의 강인함을 표현하고 있다.

 

승하차시 편의성도 우수해 탑승공간 플로어 높이를 낮추고 승하차 시 수평이동 거리를 최소화해 아이들과 노약자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동급에서 처음으로 스텝 하단부까지 감싸는 클린실도어를 적용해 타고 내릴 때 하의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후면 디자인은 균형 잡힌 근육질의 신체를 재해석함으로써 SUV 고유의 강건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함께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플레티넘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댄디 블루 △오렌지팝 체리 레드까지 7가지의 다양한 외관컬러로 개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했다.


 코란도 가솔린, 패밀리카에 어울리는 여유로운 실내공간


 패밀리카는 가족들이 차량에 탑승했을 때의 편안하면서 여유 있는 공간과 짐을 싣기에 넓은 공간은 필수적인 요소다.


코란도 가솔린은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1∙2열 탑승자간 거리 동급 최대)을 확보하여 탑승객의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사용자 친화적 설계이루어진 코란도 가솔린은 전장 4,450mm, 전폭 1,870mm의 크기를 자랑한다.

 

장거리 운행 시 운전자의 피로를 경감시키는 운전석 전동식 요추받침대(4방향)가 동급에서 처음으로 적용됐으며, 1/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됐다.

1열 통풍시트는 시트쿠션과 등받이 2에 블로워모터를 적용해 여름철 주행에 더욱 쾌적함을 선사한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슬라이딩 암레스트와 동급에서 유일하게 아이패드를 수납할 수 있는 대용량 글러브박스가 적용됐다.

 

경쟁모델을 크게 앞서는 코란도의 동급최대 551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연출,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골프백 4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고, 또는 유모차 2개를 실을 수 있다.


 ▶동급 최강의 토크와 우수한 연비...국내 SUV중 유일한 3종 저공해 인증 


효율성 높은 1.6ℓ 디젤엔진과 고성능에 우수한 정숙성의 1.5ℓ 터보 가솔린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디젤엔진(e-XDi160)은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를 발휘한다. 동급 최고를 자랑하는 강력한 토크로 여유로운 주행감각과 우수한 연비를 체감할 수 있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은 높은 친환경성을 인정 받아 국내 SUV 중 유일하게 제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을 받은 코란도 가솔린은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 등을 누릴 수 있어 경제적이다.

 

신뢰성 높은 이중 카본축적 방지 밸브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시간 운행에도 성능 저하나 배기구 그을음 발생을 예방한다.

 

다양한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세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효율성과 정숙성이 요구되는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Normal ▲향상된 출력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원할 때 Sports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에서 안전한 출발을 위한 Winter 모드가 마련되어 있다.

 

볼보, 미니 등 글로벌 46개 메이커의 다양한 모델을 통해 검증 받은 아이신(AISIN AW)사의 GEN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내구성으로 엔진과 최고의 궁합을 이뤄 신속하면서도 매끄러운 변속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신호대기 등 정차 상황에서 엔진을 일시적으로 정지해 연비를 향상시키는 공회전 제한시스템(ISG)A/T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다.


▶동급최다 7에어백, 첨단 제어기술로 '빈틈없는 안전성' 확보


코란도에는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에 더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채택하여 빈틈 없는 안전성을 확보했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하여,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로 이를 통해  상용화 최고 수준인 Level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엔트리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 유지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후측방 접근 물체와 충돌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긴급 제동해 사고를 예방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와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하였으며, 이 중 첨단/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46%에 이른다.

 

충돌 시 안전벨트가 신속하게 가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 주어 상해를 방지하는 프리텐셔너와 시트벨트의 과도한 압박을 완화해 2차 상해를 방지하는 로드리미터가 국내 최초로 12열에 동시 적용됐다.


▶엔트리 패밀리카 코란도 가솔린만의 합리적 가


차량구매에 있어 고객들에게 가격은 중요한 부분이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엔진 다운사이징으로 경쟁모델과 비교해 낮은 자동차세가 적용되어 경제성 측면에서 우수하다.


또한 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SUV며, 도심 혼잡 통행료와 공영·공항 주차장 등 50~60%의 이용요금 감면 혜까지 받을 수 있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C3 2,256 ▲C5 2,350 ▲C5 프라임 2,435 ▲C5 플러스 2,570 ▲C7 2,755으로 디젤모델 대비 최대 193만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달의 신차 구매혜택

더보기


레이싱 모델

더보기